2020. 1. 29. 15:39ㆍ카테고리 없음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환자에게 사용되는 의료용 대마초는 가장 덜 논의되는 논쟁거리 중 하나일 것 입니다.
결국, 대마초가 필요하게 된 우리의 대부분 계속 살고 싶어합니다.
그러나 대마초가 부작용이 가장 적은 환자가 겪는 심한 증상 부담을 경감시키는 능력 덕분에
완화 치료는 아마도 임상 적 사용에서 가장 혜택을 얻을 수있는 의학 분야 일 것입니다.
생명을 다하는것은 우리 모두가 필연적으로 가져갈 여정이지만
'좀더 유연하고 편하게' 죽는 방법은 우리가 고려하지 않는 부분 입니다.
죽음에 대한 존엄성은 어느 정도의 의식과 과정의 수용이있을 때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르핀 사용은 실패하였으나 대마초는 친구의 어머니와 함께 처음으로 이것을 경험했습니다.
호세가 췌장암과 싸우고 나서 수명이 다해 감에 따라 모르핀은 고통을 통제하지 못하여
사랑하는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했으며 그 관계를 연결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햄프오일을 추천 한 의사 덕분에, 지난 몇 주 동안 그녀의 가족이 갈망했던 부분이 개선 되었습니다.
고통은 더 이상 그녀를 괴롭히지 않았고, 그녀의 식욕과 마찬가지로 불안이 줄어들었고, 숙면이 돌아 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호세는 죽기 직전까지 그 자신 자체로 명료하게 남아있었습니다.
이것이 저를 영원히 바꾸었고 오늘 여기에 앉아 대마초에 대해 글을 쓰는 이유입니다.
홀리스틱 의학
슬프게도, 어머니가 말기암으로 상황이 나빠졌을 때 영국에서는이 옵션을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물론, 대마초 담당자로부터 몇 가지 제안을 받았습니다.
나는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계속 성장하고 성장하는 약물 목록을 관리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에는 통증에 대한 모르핀 (부수적으로 어머니가 용납 할 수 없었음), 메스꺼움에 대한 구토 치료제,
암과 진통제로 인한 변비 완하제, 심야 교반을 위한 로라 제팜이 포함되었습니다.
나는 그녀의 증상 조절에 대한 슬레지 해머 접근법 대신 고통을 덜고 불안과 동요를 없애고
식욕을 자극하고 메스꺼움을 도울 수 있는 훨씬 총체적인 대안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PALLIATIVE CARE 완화 치료란 무엇입니까?
세계 보건기구 (WHO)에 따르면 완화 치료는
“초기 식별 및 고통의 예방 및 완화를 통해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과 관련된 문제에 직면 한 환자와
그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접근법입니다.
즉, 완화 치료는 평생 치료를 포함하지만 완화 치료를 받는 환자가 반드시 죽음에 도달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환자가 호스피스 환경에서 수명 직전의 단계에 진입하면 삶의 질에 중점을 두는 것이
죽어가는 환자의 소망과 신념을 충족시키기 위한 것임을 의미합니다.
가족과 애완 동물은 환자의 방에서 손님을 맞이합니다. 환자가 원한다면 와인 한 잔도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죽어가는 환자의 고통을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된다면 의료용 대마초에 대한 접근을 허용하지 않겠습니까?
미국의 일부 국가 및 주에서는 완화 및 평생 치료가 의료용 대마초 처방의 적격 조건으로 간주됩니다.
중환자 실에서의 대마초 사용
2007 년부터 이스라엘 보건부는 암 환자의 완화 치료를 위한 의료용 대마초를 승인했습니다.
이로 인해 2970 명의 환자에서 대마초의 안전성과 효능에 대한 전향적 연구가 이루어졌으며
그 반응은 압도적으로 긍정적이었습니다.
6 개월간의 후속 조치에 응답한 환자의 96 %가 상태의 개선을 보고했으며 3.7 %는 변화가 없었으며
0.3 %는 의학적 상태가 악화 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또한, 대마초 치료 이전에 환자의 18.7 % 만이 자신의 삶의 질이 좋은 것으로 묘사한 반면,
69.5 %는 6 개월 후에 그 반대로 대답을 하였습니다.
즉, 환자의 3 분의 1 이상이 오피오이드 진통제 사용을 중단했습니다.
이와 같은 관찰 연구에 따르면 대마초는 진행되고 있는 암에서 흔히 발견되는 증상을 개선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실제로 의사는 환자에게 대마초를 처방하기에 아직은 불충분한 정보를 느낍니다.
2018 년 설문 조사에 따르면 237 명의 미국 종양 전문의가 80%가 대마초에 대해서 환자와 토론을 했으며
실제로 30 %만이 충분한 정보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67 %의 격려는 대마초가 통증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추가적인 방법으로 여겨졌으며 65 %는 진행된 암에서 흔히 발견되는 빠른 체중 감량을 위한 표준 치료법과 동일하거나 더 효과적이라고 응답했습니다. 그러나 그들 중 45 %만이 실제로 환자에게 대마초를 처방했습니다.
이러한 불일치로 인해 대마초가 완화 치료를 위해 합법적으로 처방 될 수 있는 국가에서도
아직은 많은 의사들이 일반적인 증상 조절 방법을 선호합니다.
“환자 치료에 대한 대마초 : 현재의 도전과 실제의 권장 사항”의 저자 클로디 시어 (Claude Cyr) 박사는
완화 치료가 대마초에 독특하게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클로디 시어 박사는 대마초가 완화 치료에서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의사가 증상 조절을 보는 방식이 바뀌어야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증상 조절에 대한 연구와 함께 진행되고있는 것 같습니다. 대마초는 통증,
메스꺼움 그리고 불면증과 불얀에 약간 효과적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가진 다른 약물보다 이러한 치료 조건 중 하나를 극적으로 더 잘 치료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우리 모두에게 아주 효과적인 것으로 시작해서 장기적으로보다 구체적인 증상에 대해 연구해야 할 것입니다.”
중환자 실습에서의 정신 활동
시어 박사는“우울증 환자의 환각과 실존 불안에 대한 연구를 살펴보면 이러한 결과 중 일부가 극적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대마초는 진정한 환각은 아니지만 환자가 비슷한 경험을 합니다. 소량 복용시 환자는 심리적 효과를 경험할 수 있으며 방어 능력이 저하되어 사람들이 자신의 정신의 다른 측면을 탐색 할 수있게되며, 이때 현실의 여러 측면을 연결하기 시작합니다.”
THC의 기본 모드 네트워크 활성화, 인지 처리와 관련된 뇌 영역 및 자아가 상주하는 것으로 생각되는 영역은
죽어가는 환자에게 평온함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